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세븐지엔씨(이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과외 연결, 원격과외 제공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제공 등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 사용되는 서비스, 선생님회원, 학생회원이라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페이지(www.allinker.co.kr)및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어플등(이하 “앱 등” 이라 한다) 에서 제공하는 회원 등록, 과외교습의 중개, 과외 컨텐츠 제공 및 원격과외용 프로그램과 하드웨어의 판매 및 대여 등 앱등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제4조에서 정한다. 2. ‘선생님회원’ 이라 함은 교직신분이 아니고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상 개인과외교습에 문제가 없는자로서 과외학생을 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한다 3. ‘학생회원’이라 함은 과외선생님을 구하는 자로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학생회원 등록 양식을 통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적용] 1. 이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된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은 관련 법률의 적용을 받는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인터넷 웹 서비스(선생님회원과 학생회원 등록 및 중개, 안전거래 서비스)와 해당 웹 서비스를 통하여 매칭된 과외 수업의 원격 수업을 위한 지원(원격 과외용 장비인 셋탑박스, 드로잉패드 판매 및 대여 등), 기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생님 회원과 학생회원의 등록은 무료이며, 매칭 및 안전거래에서의 수수료, 장비 등 지원 서비스에 각각 별도의 서비스 비용이 과금된다. 2. 회사는 매칭과 지원을 하고 수업 진행은 선생님회원이 하며, 수업과 관련된 구체적 계약은 선생님회원과 각 학생회원간의 계약에 따르되 회사는 보조적으로 수업에 필요한 지원 및 선생님회원과 학생회원의 안전거래를 위하여 학생회원으로부터 선불로 받은 수업료를 수업진행이후 학생회원의 동의를 받은 뒤에 선생님회원에게 지급하는 등의 안전장치가 될 수 있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업에 필요한 지원은 하드웨어인 셋탑박스, 드로잉 패드의 판매 및 대여이며, 해당 하드웨어를 사용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의 판매 및 대여, 상황 및 요청에 따라 수업 관련 컨텐츠 지원 서비스도 존재하나 이는 보조적 지원 서비스이며 원칙적으로 수업의 내용, 진행 및 관리는 선생님회원의 책임하에 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뒤, 정해진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ID, Password, 이름,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를 기입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한 학생회원 또는 선생님 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해당 가입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1항의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 승낙에 따라 가입 완료되었음을 회원에게 고지한 시점으로 한다 제6조 [이용 신청 및 승낙] 1. 회사는 제 5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2.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금액을 기간내 납부하지 않은 경우 2) 회사에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알게 된 시점에 회원자격을 박탈하고 재가입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6) 회원이 약관 사항을 위반했을 경우 7) 회원의 의무를 위반 했을 경우 8) 장기 미로그인 회원의 경우 제6조의2 [만14세 미만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한다. 3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소프트웨어 및 장비의 수정 및 업그레이드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앱 등의 초기화면에 7일이상 공지하는 방법으로 한다. 제9조 [학생회원의 권리] 1. 학생회원은 자신의 개인 신상정보를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2. 학생회원은 자신의 과외조건에 적합한 선생님회원을 직접 검색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과외를 신청할 수 있다. 3. 학생회원은 필요시 선생님 신분증사본 및 학적서류 사본을 확인한 후 과외를 받을 권리가 있다. 4. 학생과 선생님과의 계약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제10조 [학생회원의 의무] 1. 학생회원은 과외기간 종료전에 선생님회원과 계약해지 및 변경을 요구할 경우, 그 타당한 사유를 해당 선생님회원에게 제시한다. 2. 학생회원은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한다. 그렇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어떠한 사고도 회사에서는 책임질 수 없다. 3. 학생회원은 원격과외 서비스를 위해 회사로부터 임대한 모든 장비를 서비스 종료시 종료일 기준 2주이내에 동작이 되는 상태로 회사에 반환하여야 한다. 그리고 고장시 회사가 청구한 수리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4. 학생회원이 개인적인 사유로 과외수업을 도중에 그만 둘 경우 아래의 환불규정에 따른다. 1) 첫번째 과외 후 두번째 과외시작전에는 전액 환불 2) 과외시작 1/2(월) 경과 시 환불불가 3) 과외시작 1/2(월) 미만 시 수업일수 계산하여 (월일수 - 수업일수) * 일별금액으로 환불 5.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된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3) “회원”이 “회사”에 제3자의 도용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11조 [선생님회원의 권리] 1. 선생님회원은 자신의 개인 신상정보를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2. 선생님회원은 자신의 프로필이 인터넷상에 등록되어 학생회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회원이 직접 본인에 대해 과외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3. 선생님회원은 자기가 제공할 과외 과목에 대한 강의 계획서를 인터넷상에 등록하여 학생회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회원이 직접 본인에 대한 과외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제12조 [선생님회원의 의무] 1. 선생님회원은 모든 과외수업에 있어서 성심/성의를 다하여 학생을 지도 하여야 한다. 2. 선생님회원은 학생회원과의 사전 동의 없이 과외수업에 관한 조건(과외횟수, 과외비, 과외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다. 3. 선생님회원은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한다. 4. 선생님회원은 학생회원과 사전협의 없이 제 3자를 과외수업에 대리 참석 시킬 수 없다. 5. 선생님회원은 원격과외 서비스를 위해 회사로부터 임대한 모든 장비를 서비스 종료시 종료일 기준 2주이내에 동작이 되는 상태로 회사에 반환하여야 한다. 그리고 고장시 회사가 청구한 수리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6. 선생님회원은 개인적인 사유로 과외수업을 도중에 그만 둘 경우, 아래에 정한 규정으로 학생에게 환불하여야 한다. 수업일수 계산하여 (월일수 - 수업일수) * 일별금액으로 환불한다. 7.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된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3) “회원”이 “회사”에 제3자의 도용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 기타 회사가 통지, 고지하는 사항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회사 앱 등에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2. 회사 앱 등에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무단으로 크롤링을 하는 행위 3.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행위 4.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을 하는 행위 5.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6.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양도, 판매, 공유하는 경우 7. 상습적으로 계약 체결을 취소하거나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8. 개인과외교습 이외의 목적으로 다른 회원들에게 문의, 연락하는 행위 9. 앱 등을 통하여 개인과외교습 계약이 체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계약 체결사실을 고지하지 않거나 교습비를 축소하여 신고하는 경우 10. 사전 협의 없이 회사를 제외하고 다른 회원과 거래하거나 거래를 제안하는 행위 11.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개인과외교습에 대한 회신요청을 수차례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없이 이를 무시하는 경우 12.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13.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에게 욕설, 폭언, 협박을 하는 행위 14.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앱 등에 등록하는 행위 15. 기타 회사를 해하는 행위 제14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조치]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강제 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다만, 서비스 정상화, 다른 회원의 반발 등으로 긴급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제재조치를 취한 후 사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앱 등을 통하여 알림창 게시 등의 방법으로 사후 통지할 수 있다. 제15조 [회사의 권리] 1. 회사는 과외연결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선생님회원으로부터 재학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주민등록증 사본(앞, 뒤), 사업자등록증, 개인과외교습자 신고증명서 등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다. 2. 회사는 선생님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틀리거나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본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한다. 2. 선생님회원에게는, 해당 선생님회원의 프로필을 인터넷상에 등록하여 학생회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조건이 맞은 학생에 대한 과외신청을 가능케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다. 단, 전기통신관련 법령 등의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해당 회원의 신상정보는 제공될 수 있다. 4. 학생회원이 선생님의 신원 확인을 원할 경우 선생님이 입력한 정보에 한해서 제공할 의무를 가진다. 제17조 [과외비 및 기타 과외조건] 1. 과외비, 과외횟수, 과외과목 등 기타 과외조건은 과외 결제 시 조건으로 한다. 2. 과외비는 선불로 회사로 입금하고 회사는 후불로 선생님회원에게 지급한다. 3 학생회원과 선생님회원 간의 제반 협의사항에 대해 회사가 개입하지 않는다. 제18조 [서비스 이용 수수료]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소정의 이용 수수료를 선생님회원으로부터 받는다. 2.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 운영할 수 있다. 단, 변경 운영시 기 납입된 이용수수료는 이용기간 종료 전까지는 변경된 수수료가 아닌 기존 수수료를 적용한다. 3. 이용 수수료는 회사의 서비스 화면을 통해 제시하거나 기타 회사가 가능한 방법으로 고지함으로써 적용된다. 4. 기 납입된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환불하지 않는다. 5. 회사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정책은 변경될 수 있다. 제19조 [회원자격의 박탈] 1. 회원 가입 시 허위로 개인신상정보를 기록하거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2. 회원이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원자격의 박탈을 할 수 있다. 제20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학생회원과 선생님회원의 독립적이고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과외를 신청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 된 정보와 방식에 의거하여 중개업무를 하는 것이므로 회원의 의도적인 조작 또는 허위정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사는 과외 연결 후에 발생하는 학생과 선생님의 분쟁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4. 통상적인 노력으로는 통제가 힘든 원인으로 인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의 지연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또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도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모든 이용자 (학생회원, 선생님회원)간에 대한민국 헌법과 법률 규칙에 위배되는 제반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약관을 일방적으로 위배한 회원에 대하여 법률적인 고소, 고발 조치를 취하거나, 피해자가 고소, 고발 조치를 취하는데 모든 도움을 제공한다. 제21조 [회원간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과외신청과 관련하여 학생회원과 선생님회원 간의 전자메일, SMS, 카카오 알림톡 등 제반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커뮤니케이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회사의 전자메일이나 SMS, 카카오톡 등의 서비스를 통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을 보내서는 안된다. 3 본 조 제2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의 ID와 PASSWORD 등 개인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다. 제22조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본 조 제2항 소정의 세부 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세부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 삭제 등을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게시되는 내용의 추가·수정·삭제에 관한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회원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의 변경 및 내용의 추가·수정·삭제를 할 수 있다. 4. 회원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회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다. 제2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원이 회사에 전송, 등록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행위는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인정되어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 회사의 필요에 의한 정보 기타 각종행사, 생활 정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물,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단,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거부할 수 있다. . 2. 회사는 서비스 화면,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에 대해 서비스를 통하여 광고주와 회원이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4조 [회원정보 보호] 1. 제공된 회원정보는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당사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관심강의 과목 수강신청을 완료한 경우, 학생회원은 과외 수업 계약을 위해 담당 선생님에게 수강 신청하려는 학생의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등)를 제공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한다. 2)공공의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정보를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협력업체와 공유할 수 있다. 제25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 가입시 인터넷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 가입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회사는 합리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인터넷 서비스 상의 공지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제26조 [약관 외 사항의 처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사회에서 인정되는 범위 안에서 상호 협의하여 조정하도록 노력하며, 불가능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처리하고, 이 약관이 관계법령과 배치되는 부분은 관계법령을 우선한다. 제27조 [관할법원 및 기타] 1. 본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본사 소재지 관할로 한다. 2. 본 약관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세부 사항은 당사에서 따로 정한 세부 규칙(자주묻는질문, 공지사항에 기록)에 따른다. 제28조 [수업에 관한 서비스 이용] 1. 수업단위 (1) 첫 수업 시작 날짜를 기준으로 월 별 단위를 원칙으로 한다. (2) 1회 과외 시간(80분 권고)이나 주당 과외횟수(주 2회 권고) 등은 선생님회원이 제시한 강의 계획서를 기본으로 하되 선생님과 학생의 협의로 조절할 수 있다. (3) 학생은 필요한 수업개설을 상담 및 요청할 수 있으며 선생님과 합의하에 결정한다. 2. 수업시간, 횟수에 따른 규약 (1) 정해진 요일, 시간을 준수한다. (2) 그 달에 정해진 횟수는 그 달 안에 다 채워 수업한다. (3) 선생님 사정으로 그 당해 요일, 시간에 수업이 진행이 안 될 때에는 2일전에 학생에게 연락해 보강날짜를 정하여 보강을 실시한다. 무단 수업 결손 시 수업 횟수에서 1/2을 더하여 제외한다. (4) 학생의 사정으로 수업을 못할 경우, 2일전까지 선생님에게 연락해야 하며 보강날짜를 정하여 수업한다. 공적인 학교일정 및 병가를 제외한 당일의 갑작스런 변경이나 무단결석은 수업한 것으로 한다. (5) 선생님과 학생의 사전 협의가 이루어진 경우는 그에 따른다. 3. 선생님 과외비 지급 (1) 정해진 횟수, 시간을 다 채워 수업했는지 학부모, 학생에게 확인 후 지급 (수업횟수, 시간만큼 지급) (2) 월 단위로 후불제 정산 (3) 학부모, 학생의 항의와 민원이 있을 시 상호조정, 조사가 끝날 때까지 지급을 보류한다. 제29조 [ 계약의 해제, 해지 규정] 1. 회원은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내지는 프로필 메뉴를 통하여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한다 2. 회원이 탈퇴할 경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한다 3. 회원의 서비스 취소의 경우 30조를 따른다 4. 수강인원 모집시 모집 목표 인원을 미달하여 수강신청한 경우 강의 계획서에 공지한대로 미달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하거나 폐강할 수 있다. 폐강하는 경우 결제한 학생에게 결제한 금액 전액을 환불해 주어야 한다. 제30조 [과외 중개 서비스의 취소 및 환불] 1. 기본적으로 중개된 과외수업의 구체적 내용과 비용 등은 선생님회원과 학생회원간의 개별적 계약에 따른다. 다만, 안전거래를 위하여 회사는 학생으로부터 선불로 과외비를 받은 뒤에 선생님 회원에게 수업시작을 알리고 이를 회사의 책임하에 보관하다가, 계약한 횟수 및 기간의 수업이 실제 진행되었는지 여부를 학생회원에게 확인 한 후에 선생님 회원에게 지급하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서비스의 취소는 선생님회원과 학생회원간에 계약된 횟수 및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까지만 가능하다. 2. 계약기간 내 서비스 취소가 이루어지는 경우 학생회원에 대한 수업료 환불의 규정은 다음과 같다. 1) 첫 번째 과외 후 두번째 과외 시작전 : 전액 2) 계약된 과외 횟수의 1/2 이 지난 경우: 환불 불가 3) 계약된 과외 횟수의 1/2 이 지나지 않은 경우(1/2이 되는 날까지 포함됨): 수업횟수로 계산하여 계획대비 진행하지 않은 수업 횟수 비율만큼의 금액으로 환불 4) 서비스 취소일로부터 3일이내 환불 3. 계약기간 내 서비스 취소가 이루어지는 경우 선생님 회원과의 수업료 지급 규정은 다음과 같다. 1) 첫 번째 과외 후 두번째 과외 시작전 : 수업료 지급 없음 2) 계약된 과외 횟수의 1/2 이 지난 경우: 계획대비 진행된 수업횟수 비율 만큼의 금액에서 중개수수료 비율(10%)만큼의 금액을 차감한 수업료 지급 3) 계약된 과외 횟수의 1/2 및 기간의 1/2이 지나지 않은 경우(1/2이 되는 날까지 포함됨): 계획대비 진행된 수업횟수 비율 만큼의 금액에서 중개수수료 비율(10%)만큼의 금액을 차감한 수업료 지급 . 2. 장비 등 판매와 대여의 취소 및 환불 1) 하드웨어 장비의 판매와 대여의 경우 장비 수령 후 7일 이내에 취소 가능 2) 서비스 취소 후, 하드웨어 장비의 반납일로부터 3일이내에 환불 5) 대여한 장비의 경우 첫번째 과외후 두번째 과외시작전 취소하면 대여료를 전액환불하나 그 이후에는 수업횟수로 계산하여 계획대비 진행하지 않은 수업 횟수 비율만큼의 대여료 금액을 환불 3) 판매 또는 대여한 장비를 취소한 경우 고장 여부를 검사하여 고장시 수리비는 사용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제31조 [이용승인에 관한 규정] 1. 결제가 이루어진 동시에 사용승인이 되며 승인사실이 선생님께 통지되며 곧 수업이 진행된다. 2. 다음 달 결제는 시작 날짜에 이전에 정확히 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새로운 달 2회 차 수업 시작 때까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결제 때까지 보류하거나 수업을 종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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